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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 FAQ

  • [ ] [교환/반품] 반품불가 사유와 배송비부담

    반품 불가 사유 확인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반품이 제한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반품 불가 사유

     내용

    반품 요청기간 경과

    구매자 단순변심 사유로 상품 수령 후 7일 이후 요청

    반품 요청기간 경과

    상품 상세정보와 실제 상품이 불일치하나 수령 후 3개월 이후 요청

    반품 요청기간 경과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사실을 안 날로 부터 30일 이후 요청

    상품 훼손

    구매자에게 책임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 (보호필름이 있는 상품 경우 보호필름 탈부착, 택 제거 등)

    상품가치 감소

    구매자 사용 또는 소비에 의한 상품가치 감소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가치 감소)

    복제 가능한 상품의 포장개봉

    CD/DVD/GAME/BOOK 등

    기타법령에 의해 제한된 경우

    주문 제작/조립 상품




    귀책 사유에 따라 배송비 부담




    1.  상품을 반품하는 경우 반품 원인을 제공한 측에서 초기배송비와 반송배송비를 부담합니다.

        

    - 구매자 사유: 단순변심/사이즈,색상의 교환/배송주소지 오류 등


    - 판매자 사유: 오배송, 파손배송 등 




    2. 반품 배송비는 상품에 동봉 또는 계좌로 입금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 ] [교환/반품] 상품을 반품하고 싶어요.

    7일 이내 고객센터와 협의 후 진행




    1.  반품 신청은 [마이쇼핑] > [주문조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품은 배송완료 후 7일 이내 가능하며 고객센터와 협의하여 상품을 발송하시면 됩니다.)

    ▶ 주문조회 바로가기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 반품신청 페이지에서 '반품사유' 입력 후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무통장입금 등 현금환불 발생시 환불 받으실 환불 계좌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카드 / 휴대폰결제 제외)



     

     


    3. 고객센터 1661-1713으로 전화주셔서 반품에 대해 협의합니다.

        (반품 상품의 택배비 결제, 수거방법에 대해 협의)




    4. 상품을 직접 발송해주실 때에는 선불 택배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단, 위탁 발송 상품의 경우 발송된 업체로 상품이 회수되어야합니다. 발송 전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 ] [교환/반품] 상품을 교환하고 싶어요.

    교환은 배송완료 후 7일 이내 가능




    1.  교환 신청은 [마이쇼핑] > [주문조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배송완료 후 7일 이내에 가능하며 교환신청 후 고객센터와 협의하여 상품을 발송하시면 됩니다.)

    ▶ 주문조회 바로가기


     

     



    2. 교환신청 페이지에서 '교환사유' 입력 후 [교환신청]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3. 고객센터 1661-1713으로 전화주셔서 교환에 대해 협의합니다.

        (교환 상품의 택배비 결제, 수거방법에 대해 협의)




    4. 상품을 직접 발송해주실 때에는 선불 택배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단, 위탁 발송 상품의 경우 발송된 업체로 상품이 회수되어야합니다. 발송 전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 ] [취소/환불] 배송준비중 상태에서의 취소

    상품 발송 전 취소가능




    '입금대기' 또는 '결제완료' 상태에서만 취소가 가능하며 '배송준비중' 일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상품의 발송 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1. 배송상태가 '입금대기' 또는 '결제완료' 상태일 경우

       [마이쇼핑] > [주문조회] 주문 내역 조회에서 주문취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주문조회 바로가기



    2. 배송상태가 '배송준비중' 일 경우 고객센터 1661-1713으로 연락바랍니다.






  • [ ] [취소/환불] 주문한 상품의 취소

    주문취소는 배송 전 '입금대기' 또는 '결제완료' 상태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  [마이쇼핑] > [주문조회] > [주문내역조회] 에서 주문취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주문조회 바로가기



     


    2. 부분 취소의 경우 고객센터 1661-1713으로 접수해주셔야 정상처리 됩니다.






  • [ ] [취소/환불] 반품후 환불 소요기한

    반품완료 후 환불처리됩니다.




    반품된 상품이 아무런 이상이 없을 경우 반품 완료 처리 후 환불이 진행됩니다.


    단, 구매자의 사유로 반품 시에는 반품 배송비는 구매자 부담입니다.


    이때 반품 배송료를 지불하지 않았다면 반품이 보류되며 반품 승인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1. 반품완료 즉시 환불처리



    결제수단

    환불수단

    환불소요기한

    무통장입금

    등록된 환불계좌

     반품완료 즉시 처리

    휴대폰결제

    결제월 당월 취소 시 (승인취소)

     반품완료 즉시 처리




    2. 반품완료 후 환불까지 일정기한 소요



    결제수단

    환불수단

    환불소요기한

    실시간 계좌이체

    등록된 환불계좌

    반품완료 +3 영업일

    가상 계좌이체

    등록된 환불계좌

    반품완료 +3 영업일

    휴대폰결제

    결제월 익월취소 시(결제월 휴대폰 요금에 결제금액 청구후 계좌환불)

    반품완료 +2 영업일

    신용카드

    승인취소

    반품완료 +5 영업일

    체크카드

    카드계좌

    반품완료 +3~5 영업일






  • [ ] [배송] 배송지 변경 등 주문내역 변경

    '입금 대기' 또는 '결제완료' 상태에서만 변경 가능합니다.




    1. 구매하신 상품의 색상 등의 옵션사항 또는 배송지나 받는 사람의 변경 등의 주문 내역 변경은

        입금대기/결제완료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2. 배송준비중/배송중 상태에서는 주문 내역의 변경이 불가합니다.



    3. 입금대기/결제완료 상태에서의 주문 내역 변경은 고객센터 1661-1713 으로 연락 주시면 정상 처리가 가능합니다.





    유형평균 배송기간특징
    택배3~5일 영업일 소요일반적인 상품 발송 방법으로 택배사를 통해 고객에게 배송
    화물3~14일 영업일 소요오토바이 등 부피가 크거나 무거운 상품
    우편3~10일 영업일 소요 상품 부피가 매우 작고 가벼움
    MMS1~2일 영업일 소요 이용권 등 수령인 휴대폰 번호로 발송






  • [ ] [배송] 배송이 지연되고 있어요.

    배송일은 상품에 따라 3~5 영업일이 소요 됩니다.




    1. 상품의 배송은 배송방법과 수령지역 및 택배사의 사정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2. 대부분의 경우 주문 확인 후 3~5영업일 이내에 상품을 발송하고 있으며, 품절 등의 사유로 발송이 지연될 경우

        고객님에게 따로 연락을 드리고 있사오니 주문 후 일정 기간이 지났음에도 상품이 배송되지 않는다면

        나래바이크 고객센터 1661-1713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3. 배송 상태가 '배송준비중' 인 경우 고객센터 확인 후 상품 발송 전이라면 주문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위탁발송 상품의 경우 발송처리(운송장 번호 입력)가 지연되어 실제 상품이 출고되었음에도 배송상태가

        '배송준비중' 으로 표기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경우 주문 취소가 불가합니다.





  • [ ] [배송] 주문한 상품은 언제 도착하나요?

    배송조회는 고객센터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배송조희는 페이지 상단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 바로가기



     

     




    2. 고객센터 중앙 좌측 [배송조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3. 주문내역조회 페이지에서 주문처리상태 아래에 있는 운송장 번호를 누르시면 배송되는 상품의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배송 방법에 따른 평균 배송 기간



    유형 평균 배송기간 특징
    택배 3~5일 영업일 소요 일반적인 상품 발송 방법으로 택배사를 통해 고객에게 배송
    화물 3~14일 영업일 소요 오토바이 등 부피가 크거나 무거운 상품
    우편 3~10일 영업일 소요  상품 부피가 매우 작고 가벼움
    MMS 1~2일 영업일 소요  이용권 등 수령인 휴대폰 번호로 발송


    ※ 평균 배송기간이 지난 후에도 배송 상태를 확인할 수 없을 경우 나래바이크 고객센터 1661-1713으로 문의 바랍니다.






  • [ ] [회원가입]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회원탈퇴는 고객센터 또는 회원정보수정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나래바이크에서 회원 탈퇴를 원하실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 부탁드립니다.



    1. 페이지 상단 [고객센터]를 클릭해주세요.

    ▶ 고객센터 바로가기



     



    2. 고객센터 중간 우측 [회원탈퇴]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3. 페이지 하단 우측 [회원탈퇴]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회원 탈퇴처리가 됩니다.



     





  • [ ] [회원가입] 비밀번호 수정 및 관리

    비밀번호는 회원 정보 수정 페이지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비밀번호의 변경은 로그인 후 아래의 정보수정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 회원정보 수정 페이지 바로가기



     

     



    2. 회원 정보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해주세요.






    3. 비밀번호 변경 후 하단의 [회원정보수정]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4. PC방 등의 공공장소에서 로그인 하실 때에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사용 후에는 반드시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5. 주기적인 비밀번호 변경과 악성코드/바이러스 체크가 필요합니다.

       A. 일부 악성코드의 경우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유출합니다.

       B. 사전에 방지를 하기 위해서 주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 주세요.

       C. 백신 등을 설치하여 악성코드/바이러스로 부터 PC를 지켜주세요.

     





  • [ ] [회원가입] 회원정보 수정

    회원 정보 수정 페이지에서 회원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1. 아래의 정보수정에서 회원정보 수정 페이지로 이동 후 로그인 합니다.

    ▶ 회원정보 수정 페이지 바로가기






     2. 로그인 후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세요.



     



    3. 수정이 완료되면 하단의 [회원정보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가입당시의 휴대폰 번호, 이메일 정보가 기억이 나지 않아 로그인이 어려운 경우

       가입자의 신원을 확인 할 수 있는 신분증 사본을 팩스 발송 후 나래바이크 고객센터 1661-1713 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신분증 발송방법: 팩스 02-823-7782 / 이메일 nrbike@ 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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